씨알순례길과 함께 걷는 독자 걷기모임 '빛 따라 길 따라’

<9월 고성 통일전망타워-DMZ박물관-화진포(김일성, 이승만, 이기붕 별장)>

9월 7일 일정이 주말 동안 강원도와 수도권에 태풍 ‘링링’이 지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을 위해 9월 21일(토)로 변경되었습니다.  

 

9월, 하늘이 맑으니
바람도 맑고,
마음에 흐르는 물도 맑다.

9월 씨알순례길(제94회)은 북한 땅이 한눈에 보이는 곳으로 평화통일기원 특별기획 3탄으로 철원 평화통일전망대, 파주 오두산통일전망대에 이어서 동해안 최북단 강원도 고성통일전망타워를 갈 예정입니다.

이번 고성DMZ 평화 순례길은 우리 현대사의 상흔과 천혜의 대자연이 공존하는 다음과 같은 장소로 가고자 합니다.

1. 고성 통일전망타워

2018년 12월 28일에 개관하여 높이 34미터의 푸른 하늘 아래 우뚝 서서 통유리 너머로 탁 트인 동해와 북녁의 금강산, 해금강이 한눈에 보이는 평화의 새 시대를 새롭게 조망하는 공간입니다.

2. DMZ박물관

암울했던 분단의 역사를 올바로 알리고, 냉전과 갈등의 아픔을 평화와 화합의 미래로 승화시켜 나가는 통일의 이야기를 새롭게 쓰는 한편, DMZ의 유산을 후손들에게 전달하고자 역사와 군사, 문화, 생태 등 모든 것을 찾아 한자리에 모아 정리하고, 전시되어 있습니다.

3. 화진포(김일성, 이승만, 이기붕 별장)

하얀 모래밭을 사이로 동해와 마주한 아름다운 국내 최대의 석호이며 호수 주변에는 울창한 송림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 여름이면 호수 둘레에 해당화가 많이 피어 화진포라는 이름을 갖게 된 한편, 1938년 선교사 셔우드 홀이 지은 화진포의 성(김일성 별장), 1954년 선교사 집이 있던 자리에 지어진 이승만 별장, 1920년대 외국인 선교사들 사택으로 지어진 이기붕 별장, 화진포 호수와 관련된 생태계를 관찰, 학습할 수 있는 화진포 생태박물관이 있습니다.

4. 씨알순례길은 참가하는 모든 회원, 단체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친목연대 모임입니다. 많은 씨알님이 적극 동참해 어울림 속에 씨알 생명 평화사상이 나비효과처럼 전파되고, 활기찬 기쁨이 솟아오르는 아름다운 체험의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씨알순례길과 함께하는 빛 따라 길 따라 독자 걷기모임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모임일시: 2019. 9. 21(토) 오전 8시 20분

●모임장소: 종합운동장역(2호선) 6번 출구에서 전세버스 탑승

●진행순서: 종합운동장역 출발-화진포 박수가든 점심식사-고성 통일전망타워-DMZ박물관-화진포(김일성, 이승만, 이기붕 별장 및 생태박물관)-귀가

●참가회비: 2만 원(점심식사, 간식 제공)

○기부회비: 5만 원, 10만 원(월별, 연도별 공개)

※모든 회비는 현장에서만 받습니다.

● 참가신청: 지금여기 사무실(02-333-6515)

● 담    당: 이미희(010-9073-8621)

● 신    청: 9월 19일(목) 오후 6시까지
(*문자 신청시 성명, 주민번호(앞자리), 휴대폰 번호를 남겨 주십시오.)

●참가단체:
씨알재단 함석헌기념사업회 씨알의소리 함석헌학회 김교신 기념사업회 장준하기념사업회 문익환통일의집 김홍호이대연경반 안병무기념사업회 (사)4.19동지회 새길교회이소회 가톨릭뉴스지금여기 한국미래평화포럼 경계너머아하 다석사상연구회

■문의사항 및 신청 접수: 씨알순례길 얼알 김영덕 대장(010-4268-1238)

■DMZ내 방문으로 사전 참가신청 필수.

참가자 전부 1.성명  2.주민번호(앞 6자리) 3. 휴대폰 번호

위 3가지를 기재하여 문자 또는 개인 카톡으로 신청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예시: 홍길동(751203, 010-7777-1234)

8월 3일 빛 따라 길 따라 모임 참석자들 전태일기념관. ⓒ김영덕
고성 통일전망타워
DMZ박물관
화진포 전망대
화진포 생태박물관
화진포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